Art & Design Minimal
아날로그에 열광하는 레트로 감성의 소유자! 남들과 조금은 다른 디테일을 추구하는 섬세하고 확고한 취향이 있는 MZ세대
미드센추리모던, 바우하우스, 디터람스, 천연라탄, 지오메트릭, 미니멀리즘
미니멀 침실 시리즈는 직선 위의 작은 티테일들이 침실을 더욱 흥미롭고 기능적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모서리의 간결한 라운드, 소재의 결합을 통한 직선의 레이어링 등 조형적 요소들이 오밀조밀 결합되었죠. 전체적으로 볼 땐 시원한 스퀘어 형태의 침대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지루할 틈이 없죠. 그래서 침대 하나만으로도 인테리어를 새로 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어요
플린트 블루 컬러의 프레임은 그 자체로도 시원시원한 기분을 느끼게 하지만, 옐로 컬러의 라탄과 어울려 북유럽의 산뜻하고 쾌활한 감성을 선사합니다. 보색을 이루는 블루와 옐로가 서로의 영향으로 인해 각각의 색이 더욱 강렬하고 선명해 보이죠. 미니멀 침대가 선사하는 이국적인 쾌활함으로 마치 여행지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껴보세요.
철재프레임, 원목, 라탄 가죽 등 소재를 히메네스 특유의 모던한 감성으로 결합시켜 경쾌하면서 우아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원목과 천연라탄이 결합된 침대는 자칫 동남아시아의 휴양지에 온 것 같은 인상을 줄 수 있어, 4계절이 뚜렷한 한국의 집에 놓기에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죠, 하지만 미니멀 시리즈는 계절적 느낌이 덜하게끔 현대적인 감성으로 세련되게 풀어내었습니다.
슬림한 헤드보드는 침실 공간에 여유를 더합니다. 헤드보드 두께가 차지하는 공간을 덜었죠. 슬림한 라탄 헤드보드의 가장 좋은 점은 머리맡으로 바람이 솔솔 통한다는 점이에요
서랍장과 등탁자에 적용된 3.5mm 통가죽 손잡이는 견고하면서도 빈티지한 감성을 담았습니다. 베지터블 가죽을 적용해 오래 사용하면 세월의 손맛이 더해지는 에이징 현상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풋보드와 사이드보드의 에지면에 적용된 라운드 도장마감은 다릿발에 적용된 섬세한 라운드 형태의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며 안전한 사용감과 고급스러운 감성을 제공합니다. 슬립 한 철제 다릿발은 떠있는 듯 가벼운 느낌을 주지만 구조적으로 견고하게 설계되어 편안한 숙면을 선사합니다.
헤드보드에는 애쉬 원목을 내추럴한 그대로 사용해 짙은 플린트 블루톤의 프레임과 색대비를 통해 세련미를 강조하였습니다. 애쉬 원목은 단단하고 변형이나 변질이 잘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죠. 차갑고 견고한 철재 프레임과 따듯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애쉬 원목의 조화는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감성을 전달합니다.천연라탄은 오랜 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변색될 수 있으며, 천연라탄은 습한 곳이나 건조한 곳에 배치하면 쉽게 갈라지거나 상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습도유지가 필요하며 물에 닿았을 경우 반드시 건조가 필요합니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솔을 활용해 털어주시고, 오염된 부분이 있다면 중성 세제를 푼 물을 마른 수건에 묻혀 닦아주세요, 천연 라탄이 마르거나 갈라지지 않도록 도마용 오일을 활용해 얇게 발라주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 침대 사용 시 권장하는 매트리스의 높이는 170mm 이상 310mm이하 입니다. 높이 160mm 미만의 매트리스 사용시 침대 프레임보다 매트리스가 낮을 수 있으며, 높이 310mm 이상의 매트리스는 헤드보드 프레임에 의해 눌릴 수 있습니다.
스페인 디자이너 카롤로스 히메네스 Carlos Jimenez
카롤로스 히메네스의 디자인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스페인의 뜨거운 태양을 닮은 경쾌한 컬러 그리고 북유럽의 차갑고 간결한 모던 디자인입니다. 스페인과 스웨덴, 두 나라에서 학습한 히메네스는 서로 다른 성격의 두 디자인을 하나로 결합했습니다. 그 결과 유쾌한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이 어우러지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각 문법을 탄생시켰습니다. 2020년 우드 트레이 'LANDS'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밀리 매트리스 (0) | 2023.06.01 |
---|---|
지누스 매트리스! 2번째 (0) | 2023.05.26 |
지누스 매트리스 ! (0) | 2023.05.15 |